[SD캡파] 간만의 보고서.

SR랭크 시냔쥬 (빔 액스) - 애칭 묵냔쥬.
시간이 좀 지났지만 뽑긴 뽑은 묵냔쥬. 하지만 이벤트성 기체라서 특출나게 자주 쓰진 않습니다[..]

스킬1 - 확장 부스터
부스터 사용 시간 대폭 증가
스킬2 - 붉은 혜성의 재래
(체력 45% 이하) 유닛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민첩성 증가

 묵기라고 보기에는 적절하다고 할 수 있는 스킬. 그다지 특출나지 않다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럭저럭 볼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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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전
 
 무기 1- 빔 액스 (실드 장착) : 5타의 공격을 보여주며 리치가 좀 되기에 옆의 기체까지 터치가 가능.
 무기 2 - 빔 액스 (나기나타) : 격콤. 옵션 없음. 리로드는 빠른 편.
 무기 3 - 킥 : 붉은 혜성에서 킥 빼면 남는 것이 없어요 ㅠ 리로드는 역시 빠른 편.

가변 후
 
 무기 1 - 그레네이드 런처 : 스플래쉬가 가능한 무기이며 단발성 무기. 리로드는 평범.
 무기 2 - 빔 라이플 : 근중거리의 전투를 가능하게 하는 무기. 총 8탄이며 리로드는 평범
 무기 3 - 로켓 바주카 : 총 5발의 잔탄을 보유하며 리로드는 빠른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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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끔 클랜전에서 이벤트 할 때 꺼내고나 하는 기체가 되어버린 기체. 이러고 보면 SR은 잘 쓰지 못하고 창고행으로 가는 게 아쉽지만 안 뽑으면 또 후회하니깐[..]

AR랭크 가랏조 (힐링기)

알딤 뽑다 나온 녀석. 칠검이의 라이벌기로 인식하고 있는지라 그다지 좋게 보지 않는 녀석입니다[..] 칠검이랑 1:1 뜨면 6:4로 밀리거든요[..]

스킬1 - 방어력 업
유닛의 방어력 상승
스킬2 - 노련한 인파이터
대 원거리 무기 방어력 증가 + 스턴 방어력 증가 (캐논,스나이퍼 라이플 등)

스킬이 이러다 보니 딴딴하기 그지 없습니다. 모든 급의 기체는 이 녀석을 상대하는데 애를 먹을 것이며, 근접에서는 이 녀석을 상대로 이기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3번기가 더럽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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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 1 - GN 빔 사벨 : 총 5타이며 빠른 속도에 괜찮은 데미지를 보유.
 무기 2 - GN 발칸 : 한 번에 3발을 쏘는 개틀링 형식의 무기이며 총 10개의 잔탄을 보유. 여느 속성이나 짭짤하게 먹히는 무기. 리로드는 빠른 편.
 무기 3 - GN 빔 사벨 (돌격) : 회전하면서 적을 공격, 잔탄을 털어버립니다. 이 걸 맞은 경우 그 목숨 놓아 버린다고 생각하는 것이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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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녀석은 평생, 칠검이의 라이벌기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앞서 적었지만 승률이 떨어지는 편인데다 돌진형 격콤을 가진 터라 쉽게 이길 수 가 없는 상대이긴합니다만.. 그대로 잊기엔.. 당한 게 너무 많아요[..]

SR랭크 켈딤 건담 GNHW/R

알딤 겟츄... 지만 너무나도 강한 기체였던지라 오히려 땡기지 않아서 창고행. 그러나 이번 업뎃으로 하향을 먹어서 슬슬 타볼까 생각 중입니다 음음.

스킬1 - 방어력 업.
유닛의 방어력 상승.
스킬2 - 트랜스암 (켈딤)
(체력 50% 이하) 3번 재장전 속도 상승, 민첩성, 부스터량, 부스터 회복속도, 방어력 증가

 켈딤과는 다르게 노련한 스나이퍼EX가 아닌 레인져 입니다. 묵기도 두려울 것이 없다는 기체라는 걸 보여주지요. 중장거리에 특화된 타입으로 필드를 제압하던.. 그런 녀석이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뎃으로 방어력 업으로 변경 되었군요. 말씀이 없었으면 모를 뻔 했습니다.. 역시 좀 탔어야 했었나[..] 아니 공지를 읽었는데도 까먹은 내 탓인가[..] 아무튼 이제는 그저 조금 딴딴한 녀석이 되었군요. 할만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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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전

 무기 1 - GN 스나이퍼 라이플II : 단발성 무기로 경직이 옵션으로 달린 무기로 리로드는 평범
 무기 2 - GN 라이플 비트 (라이플 모드) : 어깨에 달린 라이플이 발사하며 잔탄은 11발. 리로드는 앞과 동일하게 평범
 무기 3 - GN 라이플 비트 (비트 모드) : 캡파에게 대 비트 시대를 열었던 무기[..] 격추하기도 힘든데 6개 다 들러 붙으면 반피를 각오해야 할 정도로 밥벌이를 했지만 지금은.. 그 위력이 좀 줄었지요[..] 
 
가변 후

 무기 1 - GN 피스톨II (격투) : 총 4타의 격투가 가능하지만 켈딤과 동일하기에 급한 상황 아니면 비추.
 무기 2 - GN 피스톨II : 피스톨로 적을 격추하며, 총 11발이지만 켈딤보다는 비슷하거나 빠른 정도, 리로드는 느린 편.
 무기 3 - GN 미사일 런처 : 또 다른 밥벌이 무기. 호밍각이 워낙 괴랄하지만 그건 중거리 한정. 근접상황에 돌입하게 되면 대부분상승하게 되어버리는 데, 이 때 쓰게 되면 각이 맞지 않아 맞출 가능성은 낮은 편.  한 번에 3개의 미사일을 발사하며 잔탄은 2발. 리로드는 평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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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랄까요. 하향을 너무 먹었다고 할까요. 맨 처음 뽑아서 탔을 때랑은 갭이 좀 있네요. 다루는 맛이 있겠어요 하아~?!

BR랭크 AGE 1 - 스팔로 건담.

마찬가지로 알딤 뽑다가 나온 기체.
딱히 전투용으로 뽑은 게 아니라.. 총총 뛰어다니는 게 맘에 들었[..]처음 나올 때는 자주 보였지만 요즘은 보기 힘드네요. 그런데 타이터스가 없는 건 개그[..]

스킬1 - 확장 부스터
부스터 사용 시간 대폭 증가
스킬2 - 리미터 해제
(체력 50% 이하) 공격 속도 대폭 증가

스킬이나 스탯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직 스피드만을 위한 기체입니다. 그래서 총총이 입니다. 의미불명입니다. 빠른 이동으로 적팀을 흔들어 승리를 거뭐지는 타입입니다만 저는 칠검이가 있으니까 그다지 쓰지는 않는 기체랍니다. 창고의 의미는 오직 총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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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1 - 시글 블레이드 : 5타 공격으로 짧지만 리바이처럼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건 가능성의 문제
무기 2 - 니들 건 : 한 번에 3발의 그레네이드가 무릎에서 발사되어 슬로우 효과를 주는 무기입니다. 잔탄은 2이며 리로드는 적절.
무기 3 - 시글 블레이드 (격콤) : 슬로우 효과를 주며 앞으로 질주하는 콤보입니다. 흰둥이랑 비슷하다 보시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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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직임 자체는 칠검이와 비슷하거나 더 좋은 축에 끼나.. BR랭은 리바이가 있잖아.. 이 녀석은 안될거야...

AS랭크 S 건담.

인컴 한 번 만들어 볼까해서 간만에 제작해본 기체..
인데 공격 스타일이 그다지 제 취향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

스킬1 - 리로드 업
무기 재장전 시간 빨라짐
스킬2 - ALICE
(체력 40% 이하) 유닛 움직임 빨라짐, 레이더 적군 표시, 방어력 증가

스킬을 보아하듯이 이 녀석은 리로드가 조금 느린 축에 낍니다. 스킬이 터지기 전 상태라면 잔탄에 상당히 주의하시는 것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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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1 - 빔 샤벨 : 빠기 답지 않게 괜찮은 칼속을 지녔으며 3타입니다.
무기 2- 빔 캐논 : 동시에 두 발을 발사하는 형식이며 빠른 속도를 보여주지만 리로드가 느린 편이며 잔탄은 9발.
무기 3 - 인콤 : 이 기체의 밥벌이라고 자부하는 무기[..] 판넬처럼 날아가서 일정 시간동안 데미지를 줍니다. 격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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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스마트 건만 뽑으면 되는데 이게 안 뽑혀서 늘 파산 상태[..]

SR랭크 하이-뉴 건담

SR랭크 치고는 2만 포인트 만에 뽑힌 나름 기적의 기체[..]
하지만 스프 막 뽑았을 때의 기분이랄까요. 허약한데다 데미지도 그저 그렇습니다. 그래서 SR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미묘하면서도 적당히 좋은 기체란 점에서 그럭저럭 만족 중입니다.

스킬1 - 사이코 프레임 (하이 뉴 건담)
(체력 70% 이하) 유닛 움직임 빨라짐, 서치 거리 증가, 레이더 적군위치 표시
스킬2 - 최강의 뉴타입
(체력 50% 이하)유닛 움직임 빨라짐,부스터 소폭 증가,재장전 속도,공격력 상승,아군 레이더 적 위치 표시

...인데 중첩되는 효과가 무려 두개나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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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전.

무기 1 - 빔 샤벨 : 총 4타로 범위는 스프랑 엇비슷. 그럭저럭 괜찮은 공속을 보여줍니다.
무기 2 - 빔 라이플 : 9발 정도의 잔탄을 지는 라이플로 리치는 나름 중거리까지 닿는 정도지만 데미지는.. 글쎄요.. 빔 반응도 꽤  괜찮은 축에 끼지만 리로드가 약간 느립니다. 하지만 스킬이 터지면?
무기 3 - 핀 판넬 : 뉴건이랑 다른 점이라면 돌아오지 않는 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리본즈의 비트 처럼 치기만 하곤 돌아오지 않는류의 무기랍니다. 잔류 시간은 뉴건과 동일하거나 좀 짧은 정도.

가변 후. - 텐트 발동.

무기 1 - 머신 건 : ...따콩총입니다. 한 번에 3발씩 나가며 잔탄은 10발, 나가지만 리치는 짧은 편이며 데미지는 그다지 기대하지 않으시는 편이[..]견제용으로가 적당한 듯 합니다.
무기 2 - 빔 라이플 : 연사기능이 있는 무기입니다. 리치와 데미지는 적당합니다. 리로드는 빠른 편. 잔탄은 10발.
무기 3 - 뉴 하이퍼 바쥬카 : 7발의 잔탄을 가진 무기이며 조금이지만 스플래쉬 데미지를 줍니다

by 세오린 | 2012/02/26 23:16 | 게임§ | 트랙백 | 덧글(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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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Rebecca at 2012/02/26 23:33
이렇게놓고보니 건담도 상당하네요 종류가...
생각해보면 저는 건담 조합식가격에서 GG쳤던거같아요... 너무 비싸요. 한판당 벌리는돈은 별로없고, S랭크나 그런기체들보단, C랭크기체를 더 많이타고, 더 효율성도 좋았던 ( 오버커스텀이던가요? ) 터라 쉽게 터지는S랭이 보기 안쓰럽고 짜증나서 접었던기억이있군요...음음.
요즘은 캡파 돈 뭐로버나요?
Commented by 세오린 at 2012/02/26 23:38
이번에 업데이트가 포인트를 후하게 주는 걸로 되었습니다.
일반 대전이나 미션이나 포인트를 주는 양이 크게 늘었고 랜덤 형식으로 미션전에서나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일반대전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죠. 개수는 1~2개 정도로.

뭐.. 조합식 가격이 역시 좀 부담되긴하지만 일퀘라고 자기 계급에 맞는 퀘스트가 있는데
그걸 수행하시면 급수마다 다르지만 대충 7~일 만 정도 벌 수 있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2시간 뛰면
만원 조금 넘게 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랭전은 요근래 체크해보지 못했지만 요즘은 S랭의 존재감이 더 쌔다고 할까요..
지금은 전 처럼 C랭이 S랭을 누르고 하는 현상은 줄었습니다. 오히려 S랭 전에서 C랭 들면
왠만해선 킥 당하는 정도랄까요[..]
Commented by 윙젤 at 2012/02/27 01:11
알딤...알딤...!!!
알딤은......적!!!

묵난쥬는 찌난쥬 몰기가 굉장히 재밌어서
가진거 탈탈털어 뽑았는데 찌난쥬보단 뭔가 무거운 느낌이 있어서
안하게되더라

하이뉴는 어때?
Commented by 세오린 at 2012/02/27 01:18
지금의 알딤은 시들어졌긔.. 무리가 좀 있지만 잡을려고 하면 할 수 있는 정도 ㅇㅇ..

묵냔쥬는.. 무장이 좋긴 한데 약간 무겁다는 건 동감. 근데 찌냔쥬가 없어서 비굔 불능 ㅠㅠ

하이뉴는.. 막 뽑은 스프 같달까[..] 데미지도 약간 모잘라는 거 같지만 스피드나 민첩성은
그럭저럭 좋은 편이고, 리로드도 스킬 터지면 무리 없이 쓸 수 있는 정도가 된달까.
컨 좀 요망하는 기체임은 분명하지만 개념기 인정 ㅇㅇ
Commented by 프링글스 at 2012/02/27 10:15
알딤 스킬변경되지 않았나요?
방업으로
Commented by 세오린 at 2012/02/27 12:14
아아 바뀌었군요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Commented by 산지니 at 2012/02/28 10:05
나도 SR랭크 받고싶은데... 아.... 커캡이후로 하나도못하겠음..
Commented by 세오린 at 2012/02/28 12:24
이번 안녕새건담은.. 묘하게 잘 뽑힌달까요. 알딤 때랑은 다르게 잘 나온다는 글을 자주 봐서 말입니다.
운영자가 좀 풀어논 게 아닐까 싶은게[..]
그나저나 복귀 않하시나요 엉엉 ㅠ
Commented by 윙젤 at 2012/03/04 12:52
묵난쥬 전언 철폐,
움직임이 무겁긴 한데 확부 덕에 그걸 커버하고도 남네
다만 지금까지의 R랭크 만큼 심하게 강하진 않고
그럭저럭 개념 묵기정도?

안녕새건담은...
뽑아보려고 밀어붙히다가
하얀색일떄 뽑으려면
10만원은 꺠질 각오
하라길래
급하게 얼었음 ....
Commented by 세오린 at 2012/03/04 17:41
묵냔쥬는 그런가.. 많이는 안 몰아봐서 그냥 무겁다는 느낌밖에 안들어 ㅠㅠ
그리고 안녕새건담은.. 원래 알급 S랭은 20만원은 보고 뽑는 거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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